세컨드 브레인 연구소(Second Brain Lab) 의 스마트한 이야기들






애플 뮤직 '무료'사용과 해지방법




지난밤.


애플 뮤직이 런칭됐습니다. 나온다는 말만 있었고, 확정되지 않았었는데 갑자기 '툭' 하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1. 가입 및 사용방법


사용하는 방법은 꽤 쉽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의 경우 <음악> 어플을 실행하시면 되며,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애플 뮤직> 혹은 <Apple Music>을 검색하신 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국내 런칭과 더불어 '3개월 무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올해 초 넷플릭스가 그랬듯 일단 써보라는 이야기죠. 


요금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 개인 사용의 경우 3개월 무료 체험 종료 후 월 7.99 달러 약 8,900원 

2. 가족_최대 6명이 함께 사용할 경우에는 월 11.99달러 약 13,300원 입니다. 


테스트해보니 '개인 계정을 여러 디바이스에 물려서 사용하는건 가능합니다. 다만 동시 접속은 안되는군요.'

고로. 

듣는 시간이 겹치지 않는다면 한 명만 가입하고 가족끼리 계정을 돌려 사용하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가입이 끝나고 나면 '취향'을 물어봅니다. 넷플릭스와 유사하죠. 듣고 싶은 음악을 누르면 되는데 




정말 좋아하면 '두번 탭'

이런 장르는 듣고 싶지 않다 싶으면 '길게 누릅니다.'




모든 설정이 마무리 되면, 취향에 따라 첫화면을 구성해줍니다. '라디오' 탭에서는 말 그대로 '라디오'를 들을 수 있죠.


2. 스마트폰에 음악 다운받기


음악을 듣는건 기본적으로 [스트리밍]입니다. 만약 스마트폰에 다운 받아놓고 데이터 걱정 없이 듣고 싶다면 

해당 음악을[+] 버튼을 눌러 [나의 음악]에 추가합니다. 그 후에는 다운로드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있어, 내 폰에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음악은 위의 그림처럼 [체크박스]가 표시됩니다.


3. 3개월만 무료로 사용하고 해지하기




왼쪽 상단의 사람 모양을 클릭하면 설정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 후 '애플  ID보기' < '구독 관리' 메뉴로 들어가면 '자동갱신'이란 탭이 활성화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자동갱신이 해지되었습니다. 3개월은 쓸 수 있고 그 다음에도 구독을 원하시면 그때는 이 탭에서 활성화시키시면 됩니다. 


한국음악이 적다. 들을게 없다. 예상했던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일주일이라도 써봐야 확실한 비교를 할 수 있겠죠. 


부담없이 함께 즐겨보시죠.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