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 브레인 연구소(Second Brain Lab) 의 스마트한 이야기들



에어팟 성공을 쏘다.





등장과 동시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애플 '에어팟'

이래저래 골치아픈 디자인으로 초기에 비웃음을 가져왔었죠. 


구글에서 검색만해봐도...


그런데 언제나 애플은 그래왔듯 나옴과 동시에 기록을 새로 쓰고 있습니다. 


http://techholic.co.kr/archives/65615


테크홀릭의 1월 17일자 기사입니다. 

기사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듯 무선 이어폰 시장의 40%를 애플이 가져갔다는 것.

여기에 비츠 15.4% / 애플 26% 

의미 심장한 숫자입니다. 


지금까지 블루투스 이어폰이 없던것도 아니었고, <완전무선> 이어폰, 애플이 처음도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한번 혁신을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이 시장은 어떻게 될까요?

중요한건 '기술력' 시장은 아니라는겁니다. 


완전 무선 이어폰을 만드는 기술은 좀 어렵긴 해도 애플만의 기술은 아닙니다. 

20만원이 넘는 금액의 에어팟



이에 비하면 최대 1/10 에서 1/9 가격에 불과한 경쟁자들의 무선 이어폰들



다른 업체들은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나올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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