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 브레인 연구소(Second Brain Lab) 의 스마트한 이야기들

나도 여행 간 다낭 _ (2) 비행기표 예약과 숙소 예약


------------------------------

나도 여행 간 다낭 _ (1) 왠 다낭? - 먼저보기



우선은 비행기표다. 


비행기표를 검색하는 사이트들은 많지만 내가 택한건 '네이버 항공권'이다. 




서울과 다낭을 입력하고 항공권을 검색하면, 



이렇게 항공사별로 가격을 찾아준다. 

여기서 직접 예약을 해도 되지만, 해당 항공사 사이트에 들어가서 같은 시간대를 찾아 결제 해도 관계없다. 


내 경우에는 



그림과 같이 갈때 올때 모두 밤이 아닌 오전 / 오후 시간대로 예약했다. 아이들과 함께 가다보니 새벽 비행기보다는 나을 것 같았고, 올때에도 저녁 9시 경에 도착하면

집까지 올때 차가 막히지도 않을 것 같다는 계산이었다. 

제주항공에서 바로 결제하지는 않았다. 


현대카드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https://www.priviatravel.com


현대카드 프리비아 사이트를 이용했다. 여기서 예약을 할 경우 10% 정도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는게 장점이다. 




2) 숙소 예약

 

 숙소는 고민이 많았다.  다낭을 여행할 경우 숙소는 '다낭'과 '호이안' 으로 나누어 잡는게 보통이다. 

그런데 앞에서 이야기했지만 아이가 많은 상태라 여기저기 옮기는건 최소화하자는게 목표였다. 따라서 숙소는 '다낭 하얏트 리젠시'로 올인. 


https://danang.regency.hyatt.com/ko/hotel/abridged/home.html



간단한 한국어도 나오고, 영어도 그다지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을 해도 된다. 

(혹은 예약만 전문적으로 해주는 사이트들이 많으니.... 취소가 가능하니 양쪽다 가격을 비교해보자.)



(몇 번 더 이야기하겠지만 하얏트로 예약했을 때의 장점은 다낭에서 택시를 타고 '햐앗트'라고만 하면 다 안다는 것.)



비행기표를 예약했다. 잘 곳을 정했다. 


이제 본격적으로 가서 무엇을 할지를 알아봐야하지 않을까?


-다음에 계속-

Comment +0